레이어팝업 닫기
레이어팝업 닫기
서브 이미지

전공소식

게시판 내용보기
서울사이버대(국제협력북한전공), 남북하나재단 디딤돌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2022.03.18 조회수 95
서울사이버대학교(국제협력-북한전공)는 사이버대학으로는 처음으로 통일부 산하기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2022년 디딤돌대학 위탁사업’에 선정되었다.

서울사이버대는 디딤돌 위탁사업으로 탈북민 학생들을 위한 학습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탈북민 학생들에게 학습 멘토링,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학생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멘토단을 운영해 주말 오프라인을 통한 집중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학기 초 온라인학습에 필수인 PC활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며 방학기간 수강신청과 복수전공 등 맞춤식 학사자문 서비스도 예정돼 있다.

특성화 프로그램으로는 단체 연극관람 후 감상토론회와 남북통합 축구대회 등이 준비돼 있다. 탈북민 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세계시민교육 강사 특별연수도 진행한다.

프로그램의 총괄을 맡은 권구순 국제협력·북한전공 책임교수는 “이번 디딤돌사업으로 탈북민 재학생들의 전공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세계시민교육과 같이 전 지구적인 보편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글로벌 시민의식을 제고하겠다”면서 “무엇보다 문화·체육교류행사로 남북 상호 간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작은 통일의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