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팝업 닫기
레이어팝업 닫기

입학 상담전화

02 - 944 - 5000 평일 : 09:00~21:00 / 토,일 : 09:00~18:00

전공소식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카카오톡 글로벌개발협력전공 페이스북 글로벌개발협력전공 트위터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카카오스토리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현재 페이지 인쇄
게시판 내용보기
KOICA, 언택트 방식으로 캄보디아에 개발협력 기술공유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2020.06.20 조회수 47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개발협력 대표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 KOICA· 코이카)이 서울사이버대학교 와 협력해 캄보디아에 한국의 개발협력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온라인 교육을 추진한다.

코이카는 12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오는 24일까지 서울사이버대학교와 ‘아시아 평화구축을 위한 국제협력 교육자 역량강화’ 글로벌 온라인 시범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이카의 이번 온라인 시범연수에는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체육부, 지뢰행동피해자지원처, 관련 민간단체 관계자 21명의 전문가가 참여한다.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탓에 코이카는 그간 초청연수 및 현지연수로 추진하던 글로벌연수사업을 온라인연수로 전환하고 있다. 이번에 캄보디아에서 시범적으로 시작되는 온라인연수는 코이카 글로벌연수사업 최초로 추진되는 디지털 콘택트 방식의 연수로, 코이카는 이번 연수의 결과를 바탕으로 언택트 방식의 연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진행될 온라인연수는 비실시간 동영상 강의와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실시간 조별토론 및 과제 등으로 구성됐다. 출석체크는 강의시작 전 설문조사와 강의 후 형성평가를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세미나의 경우 서울사이버대학교 실무자가 연수생의 참여도를 모니터링한다. 향후 평가를 통해 우수연수생으로 선발된 이는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된 후 진행할 연수사업에 초청할 계획이다.

코이카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온라인 시범 연수사업이 포스트 코로나와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는 새로운 연수 패러다임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시범 연수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다음 온라인 연수에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OICA, 언택트 방식으로 캄보디아에 개발협력 기술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