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팝업 닫기
레이어팝업 닫기

입학 상담전화

02 - 944 - 5000 평일 : 09:00~21:00 / 토,일 : 09:00~18:00

전공소식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카카오톡 글로벌개발협력전공 페이스북 글로벌개발협력전공 트위터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카카오스토리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현재 페이지 인쇄
게시판 내용보기
[보도자료]서울사이버대, (사)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와 세계 시민교육 강사 양성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2019.07.25 조회수 656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글로벌개발협력전공이 사단법인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이하 월드투게더)와 함께 세계시민교육 강사양성을 위한 특별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연수는 오는 8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간 서울사이버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되며, 권구순 교수(현 국제개발협력학회 국제위원장, 서울사이버대 글로벌개발협력전공 교수)와 김유미 교수(현 사단법인 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 운영총괄 책임)가 강사진으로 나선다.

 

 

 

해당 과정을 수료하는 서울사이버대 학생들의 경우 월드투게더의 강사풀에 등록, 국내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세계시민교육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교육관련 정보 및 내용 문의는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월드투게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개발협력전공은 국제개발협력분야의 근간인 개발학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개설된 전공이다.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섹터전문가 및 통합관리전문가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특별히 UN이 전한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이행하는데 기여하는 글로벌 시민의식 제고를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한편, 월드투게더는 2007년부터 전국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ESD(지속가능발전교육)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2011년부터 세계시민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 및 강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 연구회를 통해 세계시민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창의적인 미래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북한이탈주민대상 세계시민교육, 교도소 수용자 대상 세계시민교육 및 대학교 교양과목에 세계시민교육을 개설,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세계시민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개발협력전공 권구순 교수는 “이번 연수를 통해 더 많은 학생이 주체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개발협력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